부서별 서비스이행표준
청사 안내
- 청사 내의 부서 안내 표시판을 출입구, 계단통로 등에 설치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-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전시관 주차장 내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3%(2면) 이상 확보하겠습니다.
- 장애인 통행에 불편이 없는 통로를 갖추겠습니다.
편의시설 제공
-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정수기, 자판기, 화장실 등 편의시설은 1일 2회 이상 점검하여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겠습니다.
- 각 부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부서의 시설을 활용하여 최대한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을 처리하시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주차장 이용은 관련규정에 따라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제증명 발급
- 홈페이지에 연수이수확인증 및 제증명 발급 절차를 탑재하겠습니다.
- 제증명은 직접 교부, 지정대리인 수령, 우편 발송, 팩스 발송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겠습니다.
투명한 회계집행
- 회계 업무처리 전 과정에 있어서 청렴을 최우선으로 하여 공직자의 양심 및 윤리에 입각하여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회계 업무처리 전 과정에 있어서 관련규정을 면밀히 검토하여 신속․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각종 회계집행에 관한 질문 시 친절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- 회계집행과 관련된 민원서류는 즉시 발급하겠습니다.
과학놀이체험마당, 자연관찰원 운영
-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교육활동 및 안전강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- 시설물 안전점검을 매일 실시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하고, 시설물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여 사고발생시 적극적인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과학체험전시물, 암석관찰원, 화훼류, 농작물, 생태연못, 숲속생태관찰로 식재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관람객 만족도 조사를 연2회 실시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겠습니다.
급식 운영
-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도록 우수한 식재료를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급식 위생·안전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소독을 하며, 위생교육은 월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- 급식 전 과정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, 식중독 발생 시 비상대책반을 가동하여 긴급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담당창구
서비스별 담당창구
서비스명 |
전화번호 |
팩스번호 |
회계업무 |
02) 881-3062~6 |
02) 881-3070 |
민원업무 |
02) 881-3065 |
02) 881-3070 |
시설관리 업무 |
02) 881-3076 |
02) 881-3080 |
정보공개 업무 |
02) 881-3003 |
02) 881-3070 |
과학놀이체험마당 업무 |
02) 881-3074 |
02) 881-3080 |
급식 업무 |
02) 881-3083 |
02) 881-3084 |
- 담당부서 행정지원과
- 전화 02-881-306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