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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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이행표준
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직원은 명찰 또는 공무원증 등 신분증을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민원 내용을 경청하여 신속한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교육원을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도, 안내문, 교통편에 대한 내용을 게재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직원이 담당부서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정중히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 등의 배웅 인사를 하겠습니다.
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, “감사합니다. ○○○부(과) △△△입니다”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,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, 용건, 회신의 필요성 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, 고객이 요구할 경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“여기는○○○부(과)입니다. ○○○부(과)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.”라고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 “감사합니다.”,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.”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전화 친절도 향상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『전화 친절도 향상 교육』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우편이나 인터넷, FAX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
  • 우편이나 인터넷, FAX 민원은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처리된 민원을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인터넷, FAX, 우편, 방문수령 가운데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처리 불능 민원은 3시간 이내에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,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은 답변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72시간 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담당부서  행정지원과
  • 전화  02-881-3063